기사상세페이지

강필구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회장 ‘2019 지방의회 아카데미’ 행사 참석

기사입력 2019.09.20 15:28 | 조회수 303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2019 지방의회 아카데미 1.jpg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강필구 전남영광군의회의장)은 전북 완주군에 위치한 지방자치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되는 “2019 지방의회 아카데미”에 참석했다.

    강필구 전국협의회 회장은 축사에서 “사회가 빠르게 변함에 따라 주민들의 기대와 수준이 높아져 가고 있는 현실에서 지방자치의 패러다임 변화에 능동적인 대처가 필요하다며, 모처럼 함께하는 자리인 만큼 많이 배우고 가는 의원님들의 소통과 교류의 장이 되어 지방의회 역할을 강화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전국의장협의회는 그동안 기초의원님들의 의견을 모아 국회에서 논의 중인 지방분권 관련 법률 등 산적한 현안처리를 위해 진영 행정안전부장관 면담과, 김순은 자치분권위원장 면담을 통해 중앙기관에 건의하였고,

    지난 9월 6일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당대표를 만나 지방의회의원의 전문성 강화 차원의 의정활동비 현실적 인상을 건의하여 긍정적인 답변을 얻어낸 바 있다고 전국시도대표협의회의 활동사항도 전했다.

     

    한편 이날 아카데미에는 97명의 전국 지방의원들이 참석하여 예산 결산 심의 기법, 행정사무감사, 조례 제․개정 관련한 교과 심화 과정 등을 연수하고 앞으로 의정활동 하는 동안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필요한 시간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