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 테마식물원 조성 추진상황 현장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19.11.14 16:33 | 조회수 418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영광 테마식물원 추진상황 현장 간담회 개최 2.jpg

    영광 테마식물원 추진상황 현장 간담회 개최 3.jpg

    영광 테마식물원 추진상황 현장 간담회 개최 4.jpg

    영광군은 지난 14일 영광 테마식물원에서 김준성 군수 주재로 실과소장 및 읍면장 등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진상황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영광 테마식물원 조성사업은 영광군 홍농읍 진덕리 일원 25ha에 사업비 156억원으로 유리온실, 테마정원, 오토캠핑장, 산책로 그리고 승마 체험을 할 수 있는 외승로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현재 군은 건축 공사를 완료했으며 추진 중인 수목 및 초화류 식재 공사를 올해 12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산림공원과장의 테마식물원 조성현황과 앞으로 추진계획 보고 이후 간담회에 참석한 김준성 군수 및 간부공무원들은 식물원과 승마장을 직접 점검하면서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의견들을 토대로 군은 영광 테마식물원과 승마장 주변 관광지를 연계한 체험 프로그램 발굴과 지방정원 조성 및 등록을 추진하기 위해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김준성 군수는 “식물원과, 승마장, 전남안전체험학습장을 연계한 다양한 체험‧교육 프로그램 도입과 지방정원 등록을 통한 산림청 및 전라남도 예산지원, 시설 운영‧관리 비용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주길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영광 테마식물원을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 및 생태탐방 기회 제공을 통한 이색 체험이 있는 영광군 대표 관광형 정원으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