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의회, 영광군 농공 및 산업단지 입주기업 대표자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19.11.15 15:07 | 조회수 1,216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영광군의회, 영광군 농공 및 산업단지 입주기업 대표자 간담회 개최 1.JPG

    영광군의회, 영광군 농공 및 산업단지 입주기업 대표자 간담회 개최 2.JPG

    영광군의회는 지난 14일 영광군 대마전기자동차산업단지 및 군서ㆍ송림 농공단지 입주기업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대마전기자동차산업단지와 군서ㆍ송림농공단지를 직접 찾아 현장에서 진행됐으며, 기존 기업지원 시책과 더불어 내년에 신규로 시행될 시책에 대한 안내와 함께 농공ㆍ산업단지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입주기업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대표들은 대마산단 입주기업의 원스톱 서비스 지원을 위한 입주기업 관리사무소 설치, 신규 투자기업 외 기존 기업에 대한 지원, 원거리 근로자 채용시 주거비용에 대한 지원, 사업자 전기세 감면, 지역적 한계로 인한 인력 채용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다양한 정책적 지원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해줄 것을 요청했다.

    강필구 의장은 “대내외 경제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중소기업 경영에 어려움이 많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의회 차원에서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정책들을 많이 발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의회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에서 건의된 사항들을 적극 검토해 정책적 개선이 필요한 부분과 새로운 제도 발굴 등의 노력을 통해 영광군 농공·산업단지 입주기업이 작지만 역량있고, 미래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건실한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