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오는 11월 28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애플망고 재배농가 및 재배 희망농가를 대상으로 고품질 애플망고 생산을 위한 재배기술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아열대 과수의 재배동향과 전망, 애플망고의 재배기술에 대한 이론을 배우고 관내 애플망고 재배 농가를 방문하여 현장 컨설팅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영광군은 지난 2016년부터 애플망고 재배단지 조성을 위해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6개 농가(5.9ha)에서 애플망고를 재배하고 있다.
이는 전남 재배면적 7.9ha(2018년 기준)의 75%에 해당되며 향후 영광이 망고의 주산지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열대과일인 망고는 최근 젊은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면서 농가에 고소득을 안겨주는 작물로 각광받고 있으며 국내산 망고시장이 점차 자리를 넓혀가면서 망고 재배를 희망하는 농가가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이다.
영광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2020년 도 공모사업인 기후변화대응 아열대과수 조성사업을 통해 2년 동안 지원할 예정이며 시장의 변동성에 발맞춰 영광이 망고주산단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교육은 망고에 관심이 있는 관내 농업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11월21일까지 영광군농업기술센터 소득개발팀(350-4846)으로 접수하면 된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2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3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4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5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6영광 복싱, 채승곤 관장과 이우민·이우준 형제의 이야기 KBS '토크멘터리 유후' 방영
- 7영광군,「2024 대한민국 김치대전」참가로 우수 농수특산물 전국 홍보
- 8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 9주식회사 서영ㆍ윈드파워 고향사랑기부 동참
- 10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공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