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김준성 영광군수 공약사업 이뤘다!!

기사입력 2019.11.22 13:17 | 조회수 2,388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영광군 장애인복지타운 개관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

    복지타운.jpg

    영광군은 지난 21일 지역사회 돌봄서비스를 구축하고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장애 인복지타운을 개관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개호 국회의원, 김준성 영광군수, 강필구 군의회 의장, 군의원, 도의회 의원, 전남지체장애인협회장, 전남농아인협회장, 시군지회장, 관내 장애인복지시설 관계자 및 장애인 등 450여 명이 참석했다. 

    영광군 장애인복지타운은 민선 6기 김준성 영광군수의 공약사항으로 지난 2017년 2월 건립 계획을 수립하여 군 39억 특별교부세 10억 원을 확보하여 총 49억 5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지상 1층, 3동으로 1,135㎡의 면적의 규모로 참사랑요양원 뒤편(옥당로 50)에 건립됐다. 

    이개호 국회의원은 “더 많은 복지 향상을 위하여 힘쓸 것이며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장애인 복지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준성 영광군수는 “장애인 복지타운은 이개호 국회의원님의 노력으로 국비 특별교부세 10억을 지원받아 총 49억의 사업비로 건립하였다”며 “앞으로 군은 장애인복지증진을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영광군 장애인복지타운은 장애인 당사자와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여 영광읍 대신지구에 있던 기존 장애인복지센터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충분한 부지를 확보하여 장애물 없는 환경과 넓은 주차공간을 조성했다.

     

    영광군 장애인복지타운은 앞으로 확대가 예상되는 장애인 복지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장애인 아카데미(평생교육), 수어통역센터, 주간보호센터 등의 이용시설과 장애인 콜택시, 장애인편의증진 기술지원센터, 장애인 체육회 등이 입주할 계획이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