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은 오는 2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시설하우스 채소 재배농가 및 재배희망 농가를 대상으로 시설채소 작목 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번 협의회에서 군은 2020년 공공급식과 관련하여 관내 농가 재배현황과 작목별 재배기술을 공유하고 연중 신선채소 생산능력 배양을 위한 재배 생산의향조사와 로컬푸드업체 유통 등을 위한 작목선정, 재배기술, 시설개선에 대한 사전준비로 사업효과를 높이고자 농가와 함께 계획을 협의할 예정이다.
산지직거래시스템구축으로 신선도를 높이고 유통비용을 줄여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식재료를 제공하는 공공급식의 확대에 따라 관내 시설채소 농가는 작목의 안정적 생산기반 조성 및 판로 확보에 한 발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협의회 결과를 반영하여 공공급식 시스템에 발맞춘 관내 시설채소 작목 농가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 및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협의회는 시설 하우스 채소 재배를 하거나 관심 있는 관내 농업인 누구나 참석 가능하므로 많은 관심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언론의 칼은 누구를 향하고 있는가
- 2영광의 새로운 100년 준비”… 내년 예산 7443억 편성
- 3감시자인가, 가해자인가? 일부 언론간 ‘복제 보도’ 확산…언론 신뢰 추락하나
- 4‘제11회 영광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성료
- 5백수초등학교, ‘희망2026 나눔 캠페인’성금 기탁
- 6연수식품, 낙월면에 액젓 기탁하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
- 72026년 농촌 돌봄서비스 활성화 지원사업(거점농장) 신규사업 대상자 공모 알림
- 8법성면 진량석유 박성수 대표, 햅쌀 400kg 기탁
- 9영광군, 제4차 자원봉사자 할인 가맹점 현판식 개최
- 10영광군,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