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군서면청년회는 지난 6일 군서면청년회 제36대, 제37대 회장단 이취임식 행사에 축하 의미로 들어온 쌀 7포와 굴비 30두름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고 군서면에 기탁했다.
이번 기부가 특히 의미 있는 것은 쌀화환으로 들어온 쌀을 기탁했기 때문이다. 쌀화환 기부는 다른 기부활동과는 달리 일상생활 경조문화를 통해 간접적인 기부가 가능한 새로운 기부문화이다.
받은 쌀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도 할 수 있고 쌀소비 촉진기능으로 쌀농가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승주 회장은 “각 단체의 행사에 화환이 많이 쓰이고 있으나 1회만 쓰이고 버려지는 꽃들로 자원낭비가 심했는데 쌀화환을 받아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서 청년회 행사가 더 뜻깊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한상훈 군서면장은 “청년회 회장단 이취임을 축하드리고 새로운 기부문화에 동참해 주신 군서면 청년회에 더욱 감사드린다며 쌀화환 기부는 우리 사회를 따뜻하게 바꿀 수 있는 만큼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2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3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4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5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6영광 복싱, 채승곤 관장과 이우민·이우준 형제의 이야기 KBS '토크멘터리 유후' 방영
- 7영광군,「2024 대한민국 김치대전」참가로 우수 농수특산물 전국 홍보
- 8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 9주식회사 서영ㆍ윈드파워 고향사랑기부 동참
- 10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공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