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감염병 예방체계 강화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과 감염 차단 등 안전성 확보를 위해 지난 2~6일 관내 전체 학교를 방문해 감염병 대응상황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점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비상대책반 운영과 자체 방역소독 실시, 모든 학생과 교직원 대상 예방교육, 발열체크 등을 하도록 하였고, 학부모 가정통신문 안내, 방역물품인 체온계, 손소독제, 마스크 등 부족분은 확보하게 하고 졸업식 등 단체행사 실시에 따른 예방대책 등 감염병 차단에 위한 대응태세를 점검했다.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은 교육장을 반장으로 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비상대책반 회의를 열어 감염병 조기차단과 확산방지를 위한 반별 역할 분담과 업무에 대해 강조하였고 긴급 상황발생시 대비를 위한 비상대책반 상황실을 운영하여 관할기관 및 유관기관 간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는 등 대응체계를 강화하였다. 또한 관내 학교에 마스크, 손소독제, 소독티슈 등 방역물품을 지원하고, 개학전후 모든 학교시설에 대한 방역소독을 2월중에 완료할 예정이다.
허호 교육장은 “학교 현장에서 보다 신속하고 적극적인 대응으로 손씻기의 생활화 및 기침예절 준수 등 철저한 개인위생을 실천하고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앞으로 교육지원청에서는 지역 내 환자발생 여부 등의 상황에 따라 추가적인 조치를 강구해 나갈 계획이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법성면 진량석유 박성수 대표, 햅쌀 400kg 기탁
- 2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32026년 공공근로사업(관광지 관리인) 참여자 모집 공고
- 4‘제1회 염산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성료
- 5웨스트오션CC 영광숙녀회, 희망2026 나눔캠페인 성금 200만 원 기탁
- 6㈜지평선에너지, 군서면 나눔 냉장고에 식료품 기탁
- 7법성면, 특이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 실시
- 8장기소 영광군의원, “미래산업 TF 구성·양육친화주택 조성해야”
- 9군남면, 농업경영인회 정권옥 회장 쌀 1,000kg 기탁
- 10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