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제59회 전라남도체육대회 자원봉사자 모집

기사입력 2020.02.20 10:59 | 조회수 1,262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전남체전의 숨은 주역이 될 자원봉사자 모집

    영광군은 오는 4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영광군 스포티움 등에서 열리는 제59회 전라남도체육대회를 앞두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2월 20일부터 3월 5일까지 14일간이며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학교, 기관, 단체, 동호회 등 단체로도 참여 가능하며 관내 학생의 경우 18세 미만이더라도 참여 가능하다. 

    자원봉사자들은 음료봉사 및 환경관리, 교통안내, 종합안내소 운영 등의 업무에서 활동하게 되며 자원봉사자의 선택 또는 재능별로 선정된다. 

    최종 선발된 자원봉사자는 4월 초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갖고 기본소양교육과 현장 적응교육, 현장배치 및 리허설을 통해 개인별, 분야별 임무가 배정된다. 

    영광군은 체육대회기간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해 자원봉사자 상해보험에 가입하고 유니폼 또는 모자 등을 지원한다. 

    또한 적극적인 봉사를 펼친 자원봉사자에게는 대회종료 후 표창 등의 포상을 실시할 계획이다. 

    영광군 관계자는 “11년 만에 영광군에서 개최되는 제59회 전라남도체육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하여 군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며 “자원봉사자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봉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영광군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원봉사 참여 신청은 군청 사회복지과와 읍면사무소에서 접수하며 신청서는 접수처와 영광군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에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