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관내 경로당 운영 재개

기사입력 2020.06.18 13:37 | 조회수 1,192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영광군, 관내 경로당 운영 재개.jpg

    영광군은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휴관조치했던 경로당을 오는 22일자로 운영 재개한다고 밝혔다. 

    영광군은 사회적 거리두기 이후 코로나19 확산세 진정으로 일상 복귀에 중점을 두는 생활 속 거리두기로 방역 지침이 전환됨에 따라 노인여가복지시설 대응 지침을 준수하여 경로당 운영을 조기에 재개하기로 결정하였으며 경로당 이용자들이 사전준비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하였다. 

    각 읍면에서는 손소독제와 방역마스크, 비접촉식 체온계 등을 경로당에 비치하였으며 경로당 자체적으로 관리자를 지정하여 출입자에 대한 발열체크 및 실내소독과 청소를 하도록 경로당 대표에게 요청하였다. 

    군은 특히 떴다방 등 지역 감염 발생의 우려가 있는 외부인의 출입을 금하도록 하였으며 외부인 출입 사실이 적발될 경우 경로당이 다시금 폐쇄 조치 될 수 있음을 시설 이용자들에게 강조하였다. 

    소규모 집단 감염 예방을 위해 이번 경로당 운영 계획에 공동급식은 제외된다. 그 외 외부 방문자 출입제한, 외부 출타 시 14일간의 자가 격리조치, 각종 경로당 프로그램 운영 금지 등 철저한 생활 속 거리두기를 포함한다. 

    영광군 관계자는 “경로당의 장기화된 휴관과 일찍 찾아온 폭염으로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고충이 많을 것을 고려하여 경로당을 개방하였다”며 “코로나19가 완전히 진정되지 않은 시점이므로 주의사항을 꼭 지켜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