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 |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은 3월 6일(월), 영재교육 담당 지도교사 11명과 함께 2017학년도 영재교육원 교육과정 편성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영광영재교육 프로그램의 질 관리 미흡 원인과 영재교육 운영의 효율적인 대안 찾기를 위한 논의로 2017학년도부터는 영광영재원 학생들 개인별 주제 집중 프로젝트 학습 운영으로 영재교육의 본질을 회복하고, 효과성을 제고하기 위한 교수․학습의 패러다임적 전환을 모색하기로 하였다.
이번 협의회에서 “학생들에게 끊임없이 생각할 거리를 던져줌으로써 다양한 문제에 대해 능동적이고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눈을 틔워 주는 학생 참여형 수업으로 전환하여야 한다.”는데 인식을 같이하였다.
나동주 교육장은 “지금까지의 과목 중심의 획일적 수업 방법에서 벗어나 영재 개개인의 독특한 영재성을 발현시킬 수 있는 프로젝트 학습으로의 전환이 요구된다.”고 하였다.
이의 실현을 위해 영광영재교육원은 기존의 교육과정 편성 내용을 프로젝트 학습 중심으로 전면 수정․보완할 계획이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전국 최대 1인당 100만원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완료
- 2영광군, 해상풍력 배후항만 조성 위해 주민 의견 수렴 나서
- 3법성면, 통합사례관리 아동에게 따뜻한 겨울 신발 전달
- 4영광군언론인연합회, 지역 인재 위해 장학금 100만 원 기탁
- 5장세일 군수·김영록 지사 ‘선두 굳히기’…영광 민심, 지방선거 첫 여론조사서 뚜렷한 흐름
- 62026년 영광군립도서관 및 작은도서관 기간제근로자 채용 공고
- 72025년 영광사랑카드 결제 수수료 지원사업 공고
- 8‘2025 영광군 체육인의 밤’ 개…한 해를 빛낸 체육인들의 열정 기념
- 9영광군의회 장영진 의원,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 우수상 수상
- 102025년 2학기 영광군 대학생 등록금 지원사업 신청기간 연장공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