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청년 정책 발굴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 시작
영광군(군수 김준성)에서는 지난 3. 10(금), 영광 힐링컨벤션 타운에서 청년 싱크탱크 출범식을 개최하고 청년 싱크탱크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청년 싱크탱크」는 청년의 생생하고 다양한 목소리를 들어 청년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청년 협의체로 취업준비생, 귀농·귀촌인, 전업주부, 직장인, 농어업인 등 청년계층 43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1부 출범식에서는 싱크탱크 구성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싱크탱크를 2년간 이끌어갈 대표와 부대표 및 일자리, 문화, 복지, 교육 등 4개 분과의 분과장을 선출하였다.
위원들은 앞으로 영광청년정책의 파트너로서 청년들의 목소리를 모아 청년을 위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자료 연구와 토론을 통해 청년발전 기본계획 정책과제를 발굴할 계획이다.
2부 워크숍에서는 분과장 주재로 회의를 열어 각 분과별 현황과 불편한 점에 대해 논의하였다. 논의된 아이디어는 이후 분과별 회의를 통해 심도있게 토론한 후 정책을 의제화하여 군에 제안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 참석한 김준성 군수는“우리군에서 다양한 청년정책을 펼치고 있지만 여러분이 느끼기에 부족한 면도 있을 것이라면서 바로 그런 점에서 싱크탱크 역할이 크다.”고 강조하고 “청년이 돌아오고 또한 외지로 나가지 않도록 우리군만의 차별화된 청년정책을 발굴해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법성포청년회, ‘효도위안잔치’ 20회 맞아
- 2영광 불갑산 하이패스IC(서울) 개통
- 3영광군 백수읍 이장단-광산구 하남동 통장단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업무 협약
- 41호 청년명예 ‘부군수’는 누가?…영광군, 모집 ‘임박’
- 5염산면, 복숭아 수확철 맞아 농가 일손돕기 나서
- 6염산면, ‘온기 나눔’과 함께 시원한 여름 선물 전달
- 7대마면 종돈개량사업소 임직원, 고향사랑기부금 270만 원 기탁
- 8[인터뷰] “군민과 함께 걷는 의회, 김강헌 의장의 의정 철학을 듣다”
- 9영광소방서, 제21대 대통령선거 대비 투표소 화재안전조사 실시
- 10영광군, 숙박업소 대표자 간담회 개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