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읍에서는 지난 3월 11일 전 직원과 이장단, 기관사회단체 등 170여명이 덕호리 덕신마을에서 산불 초동진화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산불진화 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날 훈련은 본격적인 산불 발생시기인 봄철을 맞아 산불예방에 대한 주민과의 긴밀한 연락체계를 구축하고 주민의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켜 산불예방 및 초동진화로 산불재난으로부터 주민의 인명과 재산 피해 최소화를 위해 실시하였다.
특히, 훈련은 등짐펌프 및 살수장비 등 개인진화장비 사용요령 등을 숙지하여 산불예방 및 초기진화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었다.
김제상 영광읍장은 “논·밭두렁 불지르기 금지, 영농폐기물 소각금지 등 산불예방에 모두가 동참하여 1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는 영광읍이 되자”라고 강조하였다.
한편, 이번 훈련에 참관한 영광군수(김준성)는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훈련을 실시하게 되어 고맙게 생각하며, 사소한 부주의로 인한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산림인접지에 소각행위를 일절 금지할 것을 당부한다.”라며 산불예방 계도에 이장들의 각별한 관심을 부탁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로또 '1등' 배출… 18년 만에 명당 기운 입증
- 2홍농읍,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으로 따뜻한 겨울 맞이
- 3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4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5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6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72024년 공공근로(관광지 관리인) 채용 공고
- 8뿔난 영광 주민들, 신안 해상풍력 송전선로 영광경과 반대집회 다시 연다.
- 9영광작은영화관 영화상영 안내(11월 3주차)
- 10도서관과 함께하는 종이컵 인형극 「망태할아버지가 온다」 공연 관람 모집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