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코로나블루 안정화 훈련 및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진행

기사입력 2020.10.22 11:03 | 조회수 744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image01.png

    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0월 20일에 영광군 성지송학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코로나블루 안정화 훈련 및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다양한 원인으로 우울감과 스트레스를 겪는 학생들이 많지만 이를 건강하게 해소할 방법을 몰라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심리극전문가이며 트라우마와 스트레스관리 전문강사인 김태현 선생님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오준희 상담팀장이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개인이 경험하는 스트레스 상황을 함께 나누고 공감하여 대처 방법에 대해 배우고, 코로나로 인한 우울, 불안, 걱정을 표현하고 안정화 기법으로 마음을 이완하는 작업을 진행하였다. 또한 개인과 집단이 경험하는 트라우마를 치유하고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교육이 이어졌다.

    참여학생들은 “나도 트라우마가 있는데 해결 방법을 알려주어서 도움이 되었다.”, “마음의 안정을 취하였다.”, “호흡법을 알게 되어서 좋았다.”, “나의 감정에 대해서 친구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 “나 스스로에게 감사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고 싶다.”라고 자신의 소감을 이야기 했다. 앞으로도 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와 같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자신의 삶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인 및 집단 상담과 교육을 이어갈 계획이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