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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속한 취합 지원으로 민원업무 처리 간소화
영광군은 지난 27일 군청 전산교육장에서 민원 담당자 16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민원실무심의회 운영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복합민원 처리 시 현재 서면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관계부서 법률 검토 등의 실무심의회를 온라인으로 실시하고, 오는 11월부터 시범운영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군은 개발행위허가 등 6개 민원을 대상으로 2021년 6월까지 온라인 민원실무심의회를 시범 운영하여 장점 및 기능 활용 방법을 파악하고, 2021년 7월부터는 대상 민원을 확대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종합민원실 관계자는 “온라인 민원실무심의회를 도입함으로써 복합민원 처리 시 관계부서 간 법률검토 및 협의 등에 따른 시·공간적 제약을 해소하고 협의 의견 등의 신속한 취합 지원으로 민원 처리기간 단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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