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복지대상자 요금감면 통합신청 서비스 집중 신청기간 운영

기사입력 2017.04.04 14:43 | 조회수 509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영광군은 각 읍․면사무소를 통해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대한 요금감면 통합신청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4월 한 달간을 집중 홍보 및 신청기간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2015년 6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요금감면 통합신청 서비스는 복지대상자가 각 기관을 일일이 방문해서 신청해야 하는 방식을 개선하여 전기, TV수신료, 도시가스, 이동통신요금의 감면 신청을 읍·면사무소 1회 방문으로 통합신청하고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을 통해 각 기관에 전송하는 방식이다.

    영광군은 지난해 12월 기존 복지대상자 중 감면 서비스 누락 가능성이 있는 대상 808명을 발굴하여 각 가정에 신청 안내문을 보냈으나, 아직까지 신청하지 않은 가구에 대해 미신청 사유를 파악하고 신청 독려 등 집중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취약계층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 주기 위해 개별 안내 및 반상회보, 군 홈페이지, 이장회의 등 다각적 방법을 통해 대대적 홍보를 실시하여 모든 복지 대상자가 감면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요금 감면서비스 신청을 원하는 복지 대상자는 신분증, 고객번호가 기재된 요금고지서 또는 영수증을 가지고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