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군서면, 이장단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복지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1.03.29 13:55 | 조회수 806 “주민 모두가 복지이장! 내 이웃은 내가 지켜요.”
군서면에서는 영광군 지역사회보장협체(공동위원장 홍석봉, 김성덕)와 함께 지난 25일과 26일 2일간 군서면복지회관에서 이장단(단장 정종연) 및 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정암균) 위원 등 31명을 대상으로 복지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금년부터 영광군에서 역점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에 대한 설명 및 다양한 복지시책 안내, 지역복지 리더인 이장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역할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경로당 이용이 어렵고 이웃뿐만 아니라 가족 간의 왕래가 줄어들어 복지사각지대 발생 가능성이 매우 높은 시기인 만큼 주민과 행정의 연결고리인 이장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역할이 중요한 시기임을 강조하였다.
정흥성 면장은 인사말을 통해 “주민 모두가 복지이장이 되어 내 이웃은 내가 보살핀다는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어려운 이웃을 발견하는 즉시 면사무소에 알려주시기 바란다.”며 “우리 면에서도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및 통합사례관리를 적극 추진하여 면민 모두가 행복한 군서면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2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3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4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5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6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 7홍농읍 지사협, 「홍농산타를 만나는 특별한 하루」 성료
- 8영광화물자동차공영차고지 기간제근로자 채용
- 9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10송광민 영광부군수, ‘그냥드림’ 먹거리 보장사업 현장 점검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