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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광굴비’3년 연속 국가 브랜드 대상(NBA) 수상 영예

기사입력 2017.04.06 17:38 | 조회수 1,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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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국의 소비자로부터 대한민국 대표 명품 브랜드로 인정

    영광군은 지난 4월 6일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2017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NBA)에서 영광군 대표 특산물인 영광굴비가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영광굴비’는 모든 평가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음으로서 명실 공히 대한민국의 대표 명품 브랜드임을 다시 한 번 인정받은 것으로 의미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영광군은 영광굴비 명품화를 위해 굴비 생산자의 마인드 혁신을 위한 포럼 및 세미나 개최, 위생 가공 HACCP 시설 확충, 노후 굴비 가공시설 지원 등을 통한 품질 향상과 더불어 지속적인 홍보를 추진해 왔었다.

    이에 발맞춰 굴비 관련 단체에서도 가짜 굴비를 근절하기 위해 진품인증시스템을 도입하여 생산 이력 추적을 시행하고 있으며, 품질관리와 리콜제를 병행 추진하는 등 소비자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영광군 관계자는 “이번 국가 브랜드 대상 수상을 발판 삼아 청탁금지법 시행으로 매출이 감소하고 있는 굴비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소비시장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새로운 소비시장을 개척하여 천년을 이어 온 전통과 명성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국가 브랜드 대상(NBA)은 국내 기업과 자치단체 등 생산주체가 보유하고 있는 유․무형의 산업, 문화, 지역 브랜드를 대상으로 대표성, 인지도, 만족도, 글로벌 경쟁력 등에 대해 전국의 소비자에게 인식조사를 실시하고 국가 브랜드 선정 위원회에서 이를 분석하여 각 분야별로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매년 시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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