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일본뇌염을 예방합시다!

기사입력 2021.05.06 09:20 | 조회수 832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철저한 방역과 적기예방접종 강화

    4-1.영광군, 방역사진.jpg

    영광군은 3월 22일 제주지역에서 일본뇌염 매개모기인‘작은빨간집모기’가 올해 첫 확인되어 전국에 일본뇌염 주의보가 발령됨에 따라 예방접종 및 행동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보건소에서는 동절기인 1월부터 대형건물 정화조·하수구 등 방역취약지에 친환경약품을 투입하여 유충구제 작업을 실시함으로써 모기서식처를 없애는 노력을 하였으며, 3월부터는 월1회 이상 읍면 자율방역단과 함께 일제방역을 실시하여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있다. 또한 5월에는 주1회 이상 감염병 취약지를 대상으로 위생해충을 방제하는 등, 코로나19로 감염병에 예민해진 가운데서도 일본뇌염 예방을 위해 적극적이고 빈틈없는 방역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윤정희 보건소장은 “일본뇌염 예방접종은 생후 12개월부터 만 12세 아동을 대상으로 보건소나 병·의원에서 표준일정에 맞춘 예방접종(약독화 생백신 총 2회 또는 불활성화 사백신 총 5회 접종)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질병관리청이 제시한 모기매개 감염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7가지 행동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 모기매개 감염질환 예방 7가지 행동수칙은 ▲집 주변 고인 물 없애기 ▲짙은 향수나 화장품 사용 자제 ▲야외 활동할 시, 밝은색의 긴 옷 착용 ▲모기퇴치제 올바르게 사용 ▲과도한 음주 자제 ▲야외활동 후, 반드시 샤워하고 땀 제거 ▲가정 내 모기장 사용, 방충망 점검 등이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