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교육지원청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지역주민 설명회 실시

기사입력 2021.06.01 10:04 | 조회수 581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사진2.jpg

    영광교육지원청은 5월 26일 백수읍사무소에서 백수읍 이장단 및 지역민·동문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권역별 설명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학생 수 감소로 인해 통폐합 위기에 직면한 학교를 살리고, 학생들에게 연속성 있는 배움의 기회와 미래형 학교(교실) 구축으로 좋은 교육 여건을 제공할 수 있는 미래형 통합운영학교에 대해 지역민들에게 안내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미래형 통합운영학교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지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이장은 “설명회에 오기 전까지는 통폐합과 통합 운영이 다르지 않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설명을 듣고 학교가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학교가 살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어 미래형 통합운영학교에 대하여 깊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또 다른 지역민은 “미래형 통합운영학교에 대해 이해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고, 통합이 되어 폐교가 된 학교의 활용 방안에 대해 제시해주면 지역민들의 공감을 더 얻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영광교육지원청은 미래형 통합운영학교에 대한 교육공동체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역민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 등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