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교육지원청, 6월 5일 『영광교육 가족 소담회』 개최

기사입력 2021.06.02 14:48 | 조회수 358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영광군 청소년이 원하는 방과후 교육 ” 주제

    영광교육지원청에서는 오는 6월 5일(토) 오후 4시 지역민과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영광교육 가족 소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소담회는 학생․학부모․교육참여위원 등 소수 인원이 참가하는 토론회이다. 

    이번 소담회는 영광교육참여위원회 주관으로 지난 4월 실시했던「영광교육비전 토론회」결과 ‘방과후교육활동에 대한 학생 참여 의사가 존중되어야 한다는’ 의견이 많아 기존의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 중심으로 접근하여 방과후 교육을 전환하기 위한 진단과 대안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소담회에 앞서 2021. 5. 27.(목) ~ 6. 2.(수), 7일간 관내 중·고학생 2,495명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의견을 충분히 듣고자 방과 후 수업 만족도 등 10개 항목에 대해 휴대폰을 활용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 중에 있다.   

    또한, 소담회 진행은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낮은 만족도 항목을 질문형식으로 풀어내어 참가자들과 퍼실리테이션 방식을 이용하여 4개조로 나누어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영광교육참여위원회에서는 소담회 결과에 따라 후속으로 학교 방과 후 담당 교사, 지역아동센터, 방과후아카데미, 다함께 돌봄, 마을교육공동체담당자 를 대상으로 통합 소담회도 가질 계획이다.   

     

    허 호 교육장은 지난 4월 「영광교육비전 원탁 토론회」를 시발점으로「영광교육가족 소담회」까지 영광교육참여위원회의 교육문제 담론화 활동에 감사드리며, 정규교육 이외의 방과 후 교육을 지역사회가 다 같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소통할 수 있는 초석이 될 수 있도록 군민들과 지역사회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