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미세먼지 대응하는 적극행정 눈길!

기사입력 2021.07.08 12:47 | 조회수 698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농기계 미세먼지 저감장치 촉매제‘요소수’무상 공급 실시

    1.보도자료(영광군, 미세먼지 대응하는 적극행정 눈길!).jpg

    영광군은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미세먼지 대응 방안으로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요소수’를 무상으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상공급 대상자는 Tier4 기준 엔진을 장착한 농기계 중 요소수를 첨가하는 농용트랙터, 콤바인을 보유한 관내농업인이며 총 공급량은 400통(1.4톤)으로 7월부터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배부한다. 무상공급량은 한 농가당 최대 10리터(3.5리터×3통)로 농기계임대사업소 3개소(본소, 북부·남부분소)에서 공급을 진행한다.

    요소수(尿素水)는 디젤엔진의 배기가스 저감장치(선택적 촉매 환원법)에서 쓰이는 촉매제로 배기가스에 요소수를 뿌려 미세먼지의 주범인 질소산화물(NOx)을 질소와 물로 변환하는 데 쓰인다. 이를 통해 엔진에서 발생하는 일산화탄소를 최대 85%까지 줄일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요소수 무상공급은 농기계 미세먼지 배출량의 심각성과 절감 방법에 대해 알리는 데 있다. 대기환경 개선과 대응에 동참하여 주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적극행정 일환으로 2020년 11월부터 2021년 4월까지‘미세먼지 감축 대응, 잔가지파쇄기 무상 임대 활성화’를 추진하여 상급 기관과 지역 농가에 큰 호응을 얻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