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한 노후 함께 지켜요
법성면은 지난 14일 법성면 커뮤니티센터 대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 및 노인사회활동 참여자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은 대중교통, 자전거, 오토바이, 도보 등으로 각기 다른 이동수단으로 움직이므로 이동수단에 따른 안전교육부터 일자리 참여시 여러 가지 위험요소에 따라 대응하는 안전사고와 그동안 발생했던 사고 사례를 들어가며 원인과 예방법에 대해 실천할 수 있도록 설명하였다.
특히 더위가 시작되면서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폭염시 안전한 행동요령과 온열질환 예방법을 설명하였고 식염포도당 복용법을 교육했다.
더불어 보건소와 연계하여 노년기에 피하고 싶은 치매와 코로나19 등 감염병 예방교육까지 병행하였으며, 발열체크·손소독·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하였다.
임형표 법성면장은 “이번 여름에도 무더위가 예상되는 만큼 폭염에 대비해 안전하게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살피고,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2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3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4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5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6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7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8「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9영광군,「2024 대한민국 김치대전」참가로 우수 농수특산물 전국 홍보
- 10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