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에너지신산업 적극지원 약속
![]() |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강남훈)은 지난 18일 영광군을 방문하여 대마산단 전기자동차 충전기 제조사인 ㈜시그넷시스템(대표:황호철) 생산공장과 백수읍 풍력 테스트베드를 둘러보고 풍력발전사들과 애로사항 등을 논의하였다.
이번 방문은 한국경제신문 2017년 3월 8일자「굴비 말리던 바람·태양을 팔자... 영광은 신재생에너지 실험실」기사를 읽고 감동을 받아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의 적극적인 요청에 의해 이루어졌다.
영광군 관계자는 영광의 청정 자연환경을 이용한 풍력·태양광발전 단지 등을 발전시켜 에너지 신산업의 메카로 도약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며 백수읍에 추진중인 신재생에너지 집적화 단지 조성사업에 한국에너지공단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였다.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기초지자체에서 에너지 신산업을 추진하기 위한 영광군의 열정과 노력에 큰 감동을 받았으며 앞으로 영광군의 에너지 신산업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영광군에서는 현재 풍력 40기가 가동중으로 추가로 내년 12월까지 백수읍과 염산면 일대에 풍력 35기가 준공되면 풍력 총 75기가 운행되며, 이는 전라남도 124기 중 60% 이상을 차지하게 된다. 또한 대규모 국가해상풍력 단지 2.5GW가 영광 칠산 앞바다와 인근 전북 부안 일대에 추진중이며 대마산단에 e-모빌리티 연구센터가 올해 8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제1회 염산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성료
- 22026년 공공근로사업(관광지 관리인) 참여자 모집 공고
- 3법성면 진량석유 박성수 대표, 햅쌀 400kg 기탁
- 4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5웨스트오션CC 영광숙녀회, 희망2026 나눔캠페인 성금 200만 원 기탁
- 6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7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8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 9장기소 영광군의원, “미래산업 TF 구성·양육친화주택 조성해야”
- 10㈜지평선에너지, 군서면 나눔 냉장고에 식료품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