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복지사각지대 최고의 예방 백신은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
군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정흥성, 정암균)는 지난 10일 군서면복지회관 1층 회의실에서 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제3차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에서는 올해 10월부터 시행되는 기초생활 생계급여 수급자 부양의무자 기준 폐지에 따른 복지사각지대 발굴 방안 및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에 따른 교육 등 협의체 위원들이 알아야 할 복지 시책 및 현안사업에 대한 홍보와 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전라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나눔문화 확산사업으로 사업비 200만 원을 지원받아 실시할 계획인「저소득 어르신 가스안전장치설치사업」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오는 10월 중에 관내 32세대의 저소득층 어르신 가정에 가스타이머콕을 설치하기로 결정하였다.
정흥성 면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 4차 대유행 및 델타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이웃 및 가족 간의 소통이 자유롭지 못해 복지사각지대 발생 가능성이 여느 때보다 높다.”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의 관심과 사랑이 복지사각지대를 예방하는 최고의 백신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2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3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4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5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6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7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8「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9영광군,「2024 대한민국 김치대전」참가로 우수 농수특산물 전국 홍보
- 10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