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스마트폰을 활용한 직장인, 시각장애인, 노년층 독서기회 제공
![]() |
영광공공도서관은 지난 3월부터 책 내용을 음성으로 들을 수 있는 ‘오디오북 키오스크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디오북 키오스크 서비스는 스마트폰 Play(앱)스토어에서 전용앱 ‘오디언 키오스크’를 다운받아 종합자료실 입구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무료로 오디오북 음성파일을 다운받아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방식이다.
오디오북 키오스크 서비스를 통해 이용 가능한 콘텐츠는 4월 현재 인문·역사·문학·자기계발·건강·어학 등 1,226종으로 영광공공도서관은 이용통계 분석을 통해 추후 다양한 분야의 오디오북을 탑재, 제공할 예정이다.
영광공공도서관 관계자는 “오디오북 서비스는 평소에 책 읽을 여유가 없는 바쁜 직장인, 책 읽기에 흥미가 없는 청소년, 책을 읽는데 어려움이 많은 시각장애인과 노년층 등 다양한 계층 및 연령층에게 독서의 기회와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새롭게 도입된 오디오북 키오스크 서비스를 통해 보다 많은 지역주민들이 편리하게 오디오북을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영광공공도서관 홈페이지(www.yglib.kr)를 참고하거나 전화(☎061-351-2692)로 문의하면 된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전국 최대 1인당 100만원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완료
- 2법성면, 통합사례관리 아동에게 따뜻한 겨울 신발 전달
- 3장세일 군수·김영록 지사 ‘선두 굳히기’…영광 민심, 지방선거 첫 여론조사서 뚜렷한 흐름
- 42025년 영광사랑카드 결제 수수료 지원사업 공고
- 5‘2025 영광군 체육인의 밤’ 개…한 해를 빛낸 체육인들의 열정 기념
- 6염산면, 쓰레기 상습 투기지역에 철쭉 300주 식재
- 7영광군의회 장영진 의원,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 우수상 수상
- 82025년 2학기 영광군 대학생 등록금 지원사업 신청기간 연장공고
- 9염산면, ‘깨끗한 영광만들기’ 시가지 청소 및 분리배출 홍보 추진
- 10영광 천연염색 연구회, 제2회 회원전 성황리 종료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