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취약계층 세대 집 청소 및 매트리스 지원
백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효신, 이종율)는 지난 9일∼10일 이틀에 걸쳐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청소싹싹·허리튼튼」특화사업을 추진하였다.
‘청소싹싹·허리튼튼’사업은 백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중 하나로 영광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광곳간」의 모금액을 지원받아 고령의 독거노인, 장애인 등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대상으로 주변정리 및 청소 후 허리통증경감 및 욕창예방에 도움을 드리고자 매트리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취약계층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청소하고 매트리스를 전달하면서 대상자들의 건강과 안부를 살폈다.
한 어르신께서는 “몸이 불편하여 청소가 힘들었는데 이렇게 많은 분들이 오셔서 집을 청소 해주시고 건강까지 생각해주셔서 정말 고맙다”고 말했다.
이효신 백수읍장은 “매트리스 지원으로 대상자들의 허리통증경감과 욕창예방에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항상 백수읍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2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3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4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5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6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7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8「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9영광군,「2024 대한민국 김치대전」참가로 우수 농수특산물 전국 홍보
- 10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