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무지개 가족 선(選)한 이야기 콘테스트 개최

기사입력 2017.04.26 13:00 | 조회수 320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5월 17일 도선관위 대회의실에서 「무지개 가족 선(選)한 이야기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다문화가족이 우리 선거제도와 정치문화에 대한 표현과 발언을 통해 선거참여의 중요성과 유권자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제6회 유권자의 날 기념행사로 진행된다.

    대회 발표주제는 “다문화가족이 대한민국의 주인으로서 경험했던 한국의 선거와 정치문화 전반에 대해 자유롭게 표현한 생활속 민주주의 이야기이다.

    선거권을 갖고 있는 다문화가족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5월 10일까지 참가신청서와 4분 분량 정도의 발표원고를 전남선관위 홍보과 이메일(jn-election@daum.net)로 접수하면 된다.

    전남선관위는 5월 12일까지 서면심사를 통해 말하기 대회 본선참가 8개팀을 선정하고, 5월 17일 도선관위 대회의실에서 본선대회를 실시한다.

    대상 수상자 1명에게는 상장과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최우수상 1명에게는 상장과 상금 50만원을, 우수상 2명에게는 상장과 각 25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전남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말하기대회가 다문화가족의 민주정치의식 향상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선거권이 있는 다문화가족의 많은 참가를 당부하였다.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 누리집(http://jn.nec.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 홍보과(☎061-288-8144)로 문의하면 된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