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 |
영광군 군남면지내들 보리밭 일대에서 지난 4월 28일부터 29일 이틀 간 열린「제6회 영광 찰보리 문화축제」가 많은 주민과 관광객의 호응 속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우리나라 찰보리쌀 최대 재배단지로써 영광보리산업특구 지정을 기념하기위하여 개최하기 시작한 이 축제는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으로 내방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군남면 주민들이 마음과 뜻을 모아 준비했다.
금번 축제는 작년 가을부터 올 초까지 잦은 강우로 인하여 예년에 비해 보리파종이 어려운 악 조건속에서 춘계 보리파종, 유채꽃 이식, 동백나무식재 등 온 면민이 합심하여 내방객들에게 좀 더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하였다.
축제기간 동안 가족과 함께 보리밭에서 장어잡기 및 보물찾기 등 어릴 적 추억을 되새겨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도리깨 보리타작, 모내기시연, 전통 혼례식 등 사라져가는 농경문화와 전통문화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었다. 또한 옛날 우리 선조들의 생활도 엿볼 수 있어 아이들에게는 소중한 학습 기회를 선사하였다.
![]() |
전국에서 유일하게 보리산업특구로 지정된 지역답게 보리비빔밥 등 보리음식을 시식하면서 그 자연스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코너도 많이 마련되어 웰빙푸드에 관심이 많은 관광객들이 매우 흡족해했다.
이 외에도 달고나 만들기, 비눗방울 놀이, 페이스페인팅 등의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운영하여 그 어느 축제보다도 아이들의 행복한 미소를 많이 볼 수 있는 축제였다.
정기창 영광 찰보리문화축제 추진위원장은 “금번 축제는 축제준비에 온 면민이 축제장 환경 조성 및 프로그램 준비에 노력하였으며 이번 축제를 거울 삼아 앞으로도 찰보리의 특성을 더욱 살리면서 모든 세대가 흡족해하는 축제를 만들어 가겠다”면서 이번 행사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후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전국 최대 1인당 100만원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완료
- 2영광군, 해상풍력 배후항만 조성 위해 주민 의견 수렴 나서
- 3법성면, 통합사례관리 아동에게 따뜻한 겨울 신발 전달
- 4영광군언론인연합회, 지역 인재 위해 장학금 100만 원 기탁
- 5장세일 군수·김영록 지사 ‘선두 굳히기’…영광 민심, 지방선거 첫 여론조사서 뚜렷한 흐름
- 62026년 영광군립도서관 및 작은도서관 기간제근로자 채용 공고
- 72025년 영광사랑카드 결제 수수료 지원사업 공고
- 8‘2025 영광군 체육인의 밤’ 개…한 해를 빛낸 체육인들의 열정 기념
- 9영광군의회 장영진 의원,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 우수상 수상
- 10염산면, 쓰레기 상습 투기지역에 철쭉 300주 식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