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국가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한 2021년 을지태극연습 실시

기사입력 2021.11.01 13:17 | 조회수 702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2.영광군은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국가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한 2021년 을지태극연습을 실시했다. 정부종합상황반 외 6개 반을 구성하여 충무사태별 사건 메시지 처리하는 등 도상연습을 진행했다.)2.jpg

    영광군은 국가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한 2021 을지태극연습을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실시했다.
    을지태극연습은 재난과 전시 등 국가 위기상황에 대응하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비상대비 업무 기관 및 중점관리대상 업체 등이 참가하는 민·관·군 합동 정부 연습으로 매년 5월에 실시하지만, 지난해에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미실시 됐으며 올해는 코로나19 상황 및 백신 접종 역량 집중을 위하여 10월로 연기해 실시했다.
    영광군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규모를 축소해 운영하되, 비상시 기본임무 수행을 위한 위기관리, 전시 대비 절차 연습을 통한 국가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목표로 정부종합상황반 외 6개 반을 구성하여 충무사태별 사건 메시지 처리 등 도상연습으로 실시했다.
    주요 일정으로는 전시민방위통제본부 등 3개 창설기구 구성·운영 훈련, 비상대비정보시스템 가동훈련 등이 이루어졌고 특히,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을지연습 및 전시 임무교육 등 사전교육을 실시해 내실 있는 훈련이 시행될 수 있도록 했다.

    김준성 군수는 “이번 훈련은 포괄안보 개념을 적용한 비상대비 및 새로운 위협에 대비하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