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 예술의전당 문화가 있는 날 공연 산책

기사입력 2021.11.16 13:48 | 조회수 502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2021년 문화가 있는 날 주간 4가지 공연 실시
    5.2021 문화가 있는 날 공연 통합 포스터.jpg
    ▲2021 문화가 있는 날 공연 통합 포스터

    영광군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영광 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2021년 영광 예술의전당 문화가 있는 날 공연 산책 프로그램으로 4가지 장르의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문화가 있는 날은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하는 날이다. 문화가 있는 날에는 영화관,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문화재 등 전국의 2천여 개 문화시설을 할인 또는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다.

    먼저, 22일 첫째날 ‘이색 악기 하모니’는 문화 불모지의 공연문화를 고취하고 있는 퓨전국악 대금과 이색 악기 연주로 다양한 악기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23일 둘째날 ‘우리 가곡을 담다’에서는 특정 계층만이 공유하는 클래식 음악의 한계를 극복하며 우리 가곡의 진한 감동으로 대중과 소통한다. 24일 셋째날은 ‘크로스오버 앙상블’로 클래식, 오페라, 뮤지컬, 팝페라 등 다양한 색깔의 음악으로 지루함을 찾아볼 수 없는 열정이 넘치는 무대를 전한다. 넷째날 25일에는 ‘놀자콘서트’로 폭넓은 음악적 교류로 세계적으로 활동 중인 락밴드의 공연으로 수능에 지친 수험생들에게 스트레스 해소의 장을 마련한다.

    한국문화예술연합회의 2021년 지역 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 지원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공연들로 구성됐으며,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영광군에서 주관한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영광 예술의전당 대공연장을 찾아오시면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다.

    영광 예술의전당은 단계적 일상회복 지침을 준수하고 객석 간 거리두기와 공연장 방역을 철저히 해 안전한 공연 관람이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공연 관련 기타 자세한 정보는 영광군청 홈페이지(www.yeonggwang.go.kr) 영광 예술의전당 코너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