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영광 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2021년 영광 예술의전당 문화가 있는 날 공연 산책 프로그램으로 4가지 장르의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문화가 있는 날은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하는 날이다. 문화가 있는 날에는 영화관,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문화재 등 전국의 2천여 개 문화시설을 할인 또는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다.
먼저, 22일 첫째날 ‘이색 악기 하모니’는 문화 불모지의 공연문화를 고취하고 있는 퓨전국악 대금과 이색 악기 연주로 다양한 악기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23일 둘째날 ‘우리 가곡을 담다’에서는 특정 계층만이 공유하는 클래식 음악의 한계를 극복하며 우리 가곡의 진한 감동으로 대중과 소통한다. 24일 셋째날은 ‘크로스오버 앙상블’로 클래식, 오페라, 뮤지컬, 팝페라 등 다양한 색깔의 음악으로 지루함을 찾아볼 수 없는 열정이 넘치는 무대를 전한다. 넷째날 25일에는 ‘놀자콘서트’로 폭넓은 음악적 교류로 세계적으로 활동 중인 락밴드의 공연으로 수능에 지친 수험생들에게 스트레스 해소의 장을 마련한다.
한국문화예술연합회의 2021년 지역 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 지원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공연들로 구성됐으며,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영광군에서 주관한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영광 예술의전당 대공연장을 찾아오시면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다.
영광 예술의전당은 단계적 일상회복 지침을 준수하고 객석 간 거리두기와 공연장 방역을 철저히 해 안전한 공연 관람이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공연 관련 기타 자세한 정보는 영광군청 홈페이지(www.yeonggwang.go.kr) 영광 예술의전당 코너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2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3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4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5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6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7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8「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9영광군,「2024 대한민국 김치대전」참가로 우수 농수특산물 전국 홍보
- 10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