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선·후배 공무원의 훈훈한 교육 현장
영광군은 지난 16일 국제마음훈련원에서 신규 시설직 공무원 25명을 대상으로 역량을 강화하는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앞서 김장오 부군수는 "기존의 관례에 머무르지 말고 끊임없이 연구하고 새로운 방안을 모색해 시설직 공무원들의 각자 역량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가 군민을 위해 업무를 수행해 주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시설업무 담당 선배공무원이 후배 공무원에게 ▲건설공사 사업추진 관련 기본법규 이해 ▲설계·공사감독 요령 ▲건설공사 보고서 작성 등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마련됐으며, 또한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건설시공 및 안전기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아울러 교육 효과 극대화를 위해 군 청사에서만 실시하던 관행에서 벗어나 외부 시설에서 교육을 진행해 신규 시설직 공무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오귀동 건설기획단 단장은 2021년 영광군이 주축이 되어 추진했던 군산∼목포간 서해안철도 제4차 국가 철도망 계획 관련 사항과 향후 추진 방안을 역설하며, 시설직 공무원들이 거시적인 안목으로 미래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시설직 공무원들의 역량을 한층 높여 군민들께 보다 좋은 서비스 행정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3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4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5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6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7홍농읍 지사협, 「홍농산타를 만나는 특별한 하루」 성료
- 8홍농유치원, 아나바다 장터 수익금 홍농읍에 기탁
- 9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10국민건강보험공단 영광함평지사, 영광읍에 김치 200kg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