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지회, 전라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 함께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

기사입력 2021.12.02 16:27 | 조회수 914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image01.png

    사)전남지체장애인협회 영광군지회는 지난 1일 전라남도 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영광군장애인복지타운에서 ‘2021 사랑의 김장누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영광군지회에서 수행 중인 무료급식사업과 한빛 원자력 지원사업에서 사업비를 일부 확보하고 부족 부분에 대해 다년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경험이 풍부한 전라남도 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 김장김치 사업을 계획해 예산을 절감하는 효과를 가져왔다.

    영광군지회 직원 및 소속 활동 지원사 전남복지관 직원과 나주 동신대학교 자원봉사학생 등 50여 명이 재료 손질부터 포장에 참여해 총 500포기의 김장을 준비했고 영광군 장애인 무료급식소에 일부 사용하고 전라남도 사회복지단체에 전남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전달할 계획이다.

    황후선 지회장은 “김장김치에는 수많은 사람의 정성과 사랑이 배어 있다. 우리 직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김장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선구 관장은 “김장김치 나눔은 전남 복지관이 어려운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동절기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라며 “영광군지회와 복지관 직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김장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를 지휘한 서희권 사무국장은 "오늘 김장봉사자들이 좋은 양념과 정성을 듬뿍 넣어 담근 김치를 통해 감염병 확산으로 힘든 겨울을 보내야 하는 우리 이웃들에게 든든한 양식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