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영광군수 김준성 입니다.
저는 오늘 군민 여러분께 코로나19 유행 상황의 심각성을 말씀드리고, 군민 여러분께 간곡히 협조를 당부 드리고자 합니다.
우리군은 코로나19가 발병된 이래 한 달 평균 7명이었으나, 12월달 들어 10일 사이에만 19명이 발생해 확산세가 뚜렷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전국 각지에서도 하루가 다르게 확산되고 있고, 다양한 일상 공간에서 감염이 발생하고 있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곳을 찾기 어렵습니다.
다시금 변이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전국 모든 지역에서 환자 수가 급증하고 있어 다시 3차 유행이 시작된 상황입니다.
현 상황에서 만약 방역을 소홀히 한다면 걷잡을 수 없는 대유행으로 커질 수 있습니다.
안일한 생각과, 소홀히 대처할 경우 군민 모두가 어려운 시간을 보내게 될 것입니다.
지난 1년간의 경험을 통해 얻은 교훈이 큽니다.
코로나와의 싸움은 끝날 때까지 끝이 아니며, 집단면역에 도달할 때까지 지난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다시 유행 확산의 조짐을 보이는 지금이야말로 가장 확실하게 방어해야 할 때입니다.
절대, 긴장의 끈을 놓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나와 가족을 보호할 수 있도록 방심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영광군은 전국에서 6번째로 비교적 안전하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이는 군민 여러분들께서 방역에 적극 협조해 주신 덕분입니다.
코로나로부터 청정 영광을 지켜낸 군민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하지만 여기서 자칫 방심하여 잘못하면, 어렵게 찾은 우리군의 이미지를 잃을 수도,
다시 힘겨워질 수도 있습니다.
이는 그 누구도 원하지 않는 상황일 것입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군민 여러분들께서는 다음의 세 가지를 꼭 지켜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첫째, 언제 어디서든 내가 방역의 최일선 주체라는 생각을 가지고, 기본적인 방역 수칙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마스크 착용, 손 씻기, 주기적인 환기 등과 증상이 있으면 검사를 받는 것 등입니다.
기본적인 방역수칙은 감염 위험을 크게 줄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둘째, 연말 꼭 필요하지 않은 모임을 취소하고, 가급적 만나는 인원을 줄여 주시기 바랍니다.
많은 모임에, 많은 사람이 음주를 하며 마스크를 벗게 되면 감염 확률이 매우 높아집니다.
일상생활의 모든 장소가 코로나19 감염 위험에 노출되어 있으며, 모임으로 인해 감염을 전파하는 경우가 가장 많다는 것을 깊이 인식해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3차 예방접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백신을 통한 집단면역 형성은, 나와 우리 가족, 우리 사회가 코로나19의 위험을 극복하는 거의 유일한 방법입니다.
본인의 안전과, 우리 가족, 이웃을 위해 예방접종을 적극적으로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우리 가족, 친구들과 보내던 평범한 일상이 우리 앞에 하루빨리 다가올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합시다.
하루 빨리, 가정 먼저, 마스크를 벗고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3차 예방접종에도 참여합시다.
접종 시기를 놓치지 마시고, 정해진 순서에 따라 접종을 완료해서 예전의 모습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합시다.
특히, 언제 어디서나 늘 마스크 착용하시고, 타지역 방문 및 외지인과의 접촉을 자제하는 등 기본방역수칙을 더욱 철저하게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군민 여러분의 가정이 늘 평안하시고,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로또 '1등' 배출… 18년 만에 명당 기운 입증
- 2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3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4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5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6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7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8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9「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10영광군,「2024 대한민국 김치대전」참가로 우수 농수특산물 전국 홍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