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새정부 출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영광군은 5월 30일 새정부 정책을 적극 추진하기 위해 미래전략 T/F팀을 설치했다.
영광군은 중앙부처 사업선정 방식이 하향식에서 공모사업 위주로 변화하면서 지역현안을 기반으로 한 전략적 사업기획이 중요해졌고, 특히 새정부 출범으로 조성된 영광군에 유리한 환경을 능동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신속하게 미래전략 T/F팀을 신설하였다.
미래전략 T/F팀은 새정부가 출범한 이후 예상되고 있는 정책 변화를 집중분석․전파하여 사업부서가 발빠른 대응으로 정부정책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새정부 공약사업 및 중앙부처 신규 정책과 관련된 지역 현안 사업을 발굴하며, 공모사업 관리 등 국비예산 확보를 지원하는 업무를 전담한다.
미래전략 T/F팀장에 발탁된 장철희 팀장은 1997년 공직에 입문하여 20여년간 영광군에 근무하며 의회법무담당, 천일염담당, 원전관리담당 등을 두루 거친 실력있는 중견간부로 기획력과 분석력이 뛰어난 인재로 정평이 나 있다.
영광군 관계자는 새 정부의 국정운영 방향과 정책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함으로써 지역의 신성장전략을 모색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는데 모든 조직역량을 집중시켜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로또 '1등' 배출… 18년 만에 명당 기운 입증
- 2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3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4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5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6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7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8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9「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10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