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1까지 4개분야 23개사업에 총500억원 규모 계획 수립
![]() |
영광군은 대한민국 대표적인 명품 브랜드이며 지역경제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굴비산업 발전을 위해「영광군 굴비산업 발전 5개년 계획」을 수립하여 시행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중장기 발전계획은 최근 청탁금지법 시행과 참조기 원가 상승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굴비산업을 활성화하고, 그동안 굴비산업이 과거 명성에 의존해 왔던 관행에서 벗어나, 위기의 굴비산업을 극복하기 위한 새로운 돌파구 마련이 필요하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다.
중장기 발전 계획 내용에는 굴비산업 문제점에 대한 분석 결과를 토대로 굴비 원료의 원활한 수급을 위한 양식 산업 육성, 가공시설의 확충, 유통․판매 활성화와 굴비 제조업체 자체 경쟁력 강화 방안 등을 마련하여 2017~ 2021까지 4개 분야 23건의 사업에 총 사업비 500억원 규모의 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영광군 관계자는 “이번 중장기 계획 수립은 외부 용역 없이 순수하게 직원들이 자체적으로 연구하고 수집한 자료를 바탕으로 계획을 수립했다는데 의의가 있고, 사업내용도 현실적이고 실행 가능한 계획으로 구성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광군에서는 중장기 계획의 목표 달성과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투자재원 마련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므로 중앙정부 등의 예산확보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제1회 염산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성료
- 2법성면 진량석유 박성수 대표, 햅쌀 400kg 기탁
- 32026년 공공근로사업(관광지 관리인) 참여자 모집 공고
- 4웨스트오션CC 영광숙녀회, 희망2026 나눔캠페인 성금 200만 원 기탁
- 5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6㈜지평선에너지, 군서면 나눔 냉장고에 식료품 기탁
- 7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 8군남면, 농업경영인회 정권옥 회장 쌀 1,000kg 기탁
- 9장기소 영광군의원, “미래산업 TF 구성·양육친화주택 조성해야”
- 10법성면, 특이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 실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