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드림스타트, 가족과 함께하는 ⌜오감톡톡 농부의 부엌⌟ 체험 추진
영광군(군수 장세일) 드림스타트는 지난 6일 함평군에 소재한 이리네 농장에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과 가족(30여명)을 대상으로⌜오감톡톡 농부의 부엌⌟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사회성 발달을 도모하는 것은 물론, 가족이 함께 추억을 쌓고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구성된 가족 참여형 체험 활동으로 마련됐다.
아이들과 보호자들은 함께 재료를 손질하고 토핑해보는 피자 만들기, 백향과를 활용한 수제 과일청 만들기, 그리고 다양한 동물에게 직접 먹이를 주는 체험 등을 통해 자연 속에서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한 가족은 “아이와 함께하는 체험이라 더욱 특별했다. 평소 바쁜 일상 속에서 이런 시간을 갖기 어려웠는데, 오늘 하루는 온전히 가족만의 추억으로 가득했다”며 백향과 가득한 농장에서 사진을 찍으며 웃음꽃 가득한 소감을 전했다.
영광군 관계자는 “이번 체험은 아동에게 자연의 소중함과 식생활과 가치, 그리고 가족의 소중함을 함께 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 웃고 소통하는 가족중심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돌봄과 지지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2026년 공공근로사업(관광지 관리인) 참여자 모집 공고
- 2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3웨스트오션CC 영광숙녀회, 희망2026 나눔캠페인 성금 200만 원 기탁
- 4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5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6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7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 8㈜지평선에너지, 군서면 나눔 냉장고에 식료품 기탁
- 9장기소 영광군의원, “미래산업 TF 구성·양육친화주택 조성해야”
- 10군남면, 농업경영인회 정권옥 회장 쌀 1,000kg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