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에어로빅스체조대회 수상
![]() |
영광군체조협회(회장 박선옥)가 지난 12일 완도문화예술의 전당 에서 개최된 제1회 전라남도체조협회장(회장 박용준)배 생활체육 에어로빅스체조대회에서 3개팀(백수중학교댄스체조, 영광 글로리 댄스 스포츠, 홍농주민자치센터)이 참가하여 학생부 1위, 시니어부 2위, 노년부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이번 대회는 건강체조 및 에어로빅스, 댄스체조, 민속체조 및 수련체조, 기구체조 분야 등 총 4개 분야에 대하여 초등학생부터 일반인까지 모든 연령층의 선수, 임원 등 48개 팀 1,000여명이 참가하여 각자의 기량과 기술을 선보이며, 참가자들 간의 우의를 돈독히 하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 |
특히, 전라도민의 건강과 체력증진 및 건전한 여가활동을 유도하고 에어로빅스체조 동호인의 저변확대와 대중화에 기여하며, 지역 간의 화합과 클럽 간 협동심 및 우호증진은 물론 보는 체육에서 스스로 참여하는 체육 종목으로 유도하여 다양한 발표기회를 부여하고, 새로운 체조의 개발과 보급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홍농읍에 거주하는 황○○회원(73세)은 “에어로빅스체조 종목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매력이 있으며, 음악과 함께함으로써 신체적 건강증진뿐만 아니라 정서적 함양에도 크게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성공 개최 기원 전남 도-시군 단체장 릴레이 챌린지 전개
- 2영광군의회, 제11회 의원간담회서 조례안·군정 현안 심도 있게 논의
- 3제11회 영광찰보리 축제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 4법성면, 102세 장수 어르신께 생신 축하 선물 전달
- 5그린영광굴비, 홍농읍 나눔 냉장고에 정기기부로 따뜻한 온기 나눔
- 6“일손 덜고 밥맛 돌고”영광군, 농번기 마을공동급식 본격 추진
- 7영광문화예술의전당 <두루두루 찾아가는 대중음악 콘서트>
- 8군서면 사회기관 단체 영남지역 산불피해 특별성금 70만 원 기탁
- 9영광소방서, 제14회 일반인 심폐소생술 자체 경연대회 실시
- 10영광군, 음료식료품 제조기업 (유)지웰리브 투자협약(MOU체결)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