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취약계층 요금감면 원스톱(One-stop) 서비스 호평
기사입력 2017.01.04 09:32 | 조회수 1,026 -“1회 방문으로 4가지 요금 감면”
![]() |
영광군은 각 읍·면사무소를 통해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대한 요금감면 원스톱(One-stop)서비스를 실시하여 군민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요금감면 원스톱 서비스는 전기, TV수신료, 도시가스, 이동통신요금의 감면 신청을 읍·면사무소 1회 방문으로 통합신청하고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을 통해 각 기관에 전송하는 방식이다.
복지대상자가 각 기관을 일일이 방문해서 신청해야하는 기존의 행정서비스 방식을 개선하여 정보 및 서비스 접근성이 낮은 취약계층의 부담을 줄이는 획기적인 서비스로 부각되고 있다.
영광군은 지난해 12월 기존 복지대상자 중 감면서비스 홍보가 누락될 가능성이 있는 대상 809명을 발굴하여 각 가정에 신청 안내문을 보냈으며, 반상회보 및 군 홈페이지, 이장회의 등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쳐 대상자 모두가 빠짐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군 관계자는 “관내 취약계층이 빠짐없이 감면서비스를 받아 조금이나마 어려움을 덜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있으며, 읍·면사무소 방문조차도 어려운 거동불편 어르신 및 중증장애인 등에 대해서는 독거노인 생활관리사 및 장애인 활동보조 등을 통해 신청을 받는 등 다각적인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2026년 공공근로사업(관광지 관리인) 참여자 모집 공고
- 2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3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4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5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6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7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 8홍농읍 지사협, 「홍농산타를 만나는 특별한 하루」 성료
- 9영광화물자동차공영차고지 기간제근로자 채용
- 10송광민 영광부군수, ‘그냥드림’ 먹거리 보장사업 현장 점검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