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 응원
군남면(면장 김희종)은 지난 7월 22일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52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더위와 폭염에 대비해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폭염 대응 행동요령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앞서 김희종 군남면장은 “어르신들 덕분에 지내들 옹기돌탑공원과 새마을동산, 시가지 꽃길 등 우리지역의 주요 명소가 더욱 깨끗하게 잘 관리되고 있다”며 노고를 치하했다.
아울러 8월 한 달은 폭염으로 인해 노인일자리사업이 일시 중단됨을 안내하고 “가까운 경로당에서 시원하게 휴식도 취하시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다가 건강한 모습으로 9월에 다시 뵙자”며 건강에 유의하실 것을 거듭 당부드리고 어르신들과 함께 다과를 나누며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매년 8월은 건강관리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폭염으로 인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인일자리사업을 일시 중단해 왔으며 이번 교육은 열사병 및 폭염예방 기본수칙과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발생 시 응급조치요령 교육으로 응급상황 발생 시 어르신들이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도록 상세히 교육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김혜영 군수 출마예정자, 도시재생 사업 특혜 의혹
- 2영광읍 구도심...도시재생인가 ‘가족재생’인가?
- 3D-140, 민주당 공천 ‘전쟁의 서막’…예비후보자 24인의 ‘사즉생’ 결전
- 4영광군, 미래농업자원육성센터 리모델링 현장 점검
- 5‘5선’ 장기소 군의원, 영광군수 출마 공식 선언
- 6영광군, 농번기 앞두고 농기계 임대장비 1,382대 안전점검·정비
- 72026년 영광군 사회초년생 운전면허 취득비용 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공고
- 8영광군, 자동차세 1월 연납 신고 접수…2월 2일까지 5% 공제
- 9영광군, 제설작업 트랙터 사고대비 보상대책 마련
- 10광주·전남 통합, 영광군의 ‘득(得)’과 ‘실(失)’은?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