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법성면, 노인 일자리 참여자 직무교육 및 안전사고 예방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1.10.21 13:01 | 조회수 1,002 어르신들의 일상에 건강과 웃음을 위해
법성면은 지난 20일 법성면 커뮤니티센터 대회의실에서 노인 일자리 참여자 58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 및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사고 예방 교육은 참여자 개인별 안전수칙, 낙상사고 예방, 교통 안전수칙,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수칙 등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께 일자리 활동요령, 민원 발생사례, 주의사항 등을 안내했으며 노인사회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일찍 추위가 찾아와 기온 변화가 심한 요즘, 외출 시 방한용품을 잘 챙기는 것, 균형 잡힌 식사로 영양분을 공급하는 것 등 건강한 환절기를 보낼 수 있도록 관련 질환과 예방법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한 어르신은 “노인 일자리 사업 덕분에 활기찬 일상을 찾았다.”고 전하면서, “남은 사업 기간동안 건강하고 안전하게 활동하겠다.”고 다짐했다.
임형표 법성면장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보람차게 일자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인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남은 사업 기간을 사고 없이 무탈하게 마무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4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7고려건설(주) 조영민 대표, 100만 원 상당 나눔냉장고 물품 기탁
- 8㈜영광조경건설, ‘희망2026 나눔캠페인’ 300만 원 성금기탁
- 9영산성지고등학교, ‘사랑의 인절미 나눔’행사 펼쳐
- 10군남면, 지내들 김순례 대표 나눔냉장고에 찰보리·찰녹미 200kg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