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불갑면은 올해도 산불 없는 해로 만들기 위해 산불 조심 기간이 끝나는 날까지 긴장 상태 유지와 초동진화태세 구축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불갑면에는 지역 명소인 불갑산이 자리 잡고 있어 입산으로 인한 실화 가능성이 높고, 논·밭두렁 및 영농부산물 소각에 따른 산불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
산불 위험 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직원과 산불 전문예방진화대원은 매일 마을 방송과 차량 가두방송을 실시해 산불 예방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특히 불갑산 주변 순찰을 강화하고, 등산객에게 입산 전 화기 소지 금지를 당부드리고 있으며, 논·밭두렁 및 영농부산물 소각 근절을 위해 계도와 단속을 하고 있다. 또한, 30여 개소에 산불 조심 깃발을 설치해 주민들에게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있다.
강두원 불갑면장은 “올해도 산불 없는 불갑면을 만들기 위해 마지막까지 긴장을 늦추지 않고 산불 예방에 총력을 다해 아름다운 산림이 훼손되지 않도록 하겠다”며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주민들께서도 관심과 주의를 기울여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4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8백수새마을금고, 나눔냉장고에 100만 원 상당 식료품 기탁
- 92026년 군서면 기간제근로자(공공시설물, 청사청소 관리) 채용 공고
- 10「2026년 전라남도 농어촌진흥기금 융자사업」 신청 공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