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깔끔한 이미지와 편의시설 확충으로 음식 관광객 눈길 끌어
영광군은 2019년 5월 전라남도가 추진하는 명품 남도 음식거리 조성 공모사업에 영광 법성포 굴비거리가 선정돼 올해 12월 사업을 완료했다.
영광 법성포 굴비거리 조성사업은 굴비의 본고장인 우리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음식 관광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굴비거리 상징물과 포토존을 설치했고 관광객 편의시설 확충을 위해 보행로 정비와 공원을 조성했다.
또한, 42개소 식당에 간판과 실내 메뉴판 및 유리창 시트지를 정비해 내외부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더욱 쾌적하고 깨끗한 느낌이 돋보여 영업주들로부터 큰 만족감을 자아냈다.
식당의 영업주 한 분은 "식당 간판, 실내 메뉴판, 외부 시트지 디자인이 하나로 잘 어우러져 깔끔하고 간판이 멀리서도 잘 보인다"며, "법성포가 더욱 굴비 명품 도시로 거듭나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고 말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굴비 정식을 남도의 맛을 대표하는 최고의 음식 관광 상품으로 만들고자 음식점 1:1 컨설팅과 친절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며, “영광 법성포 굴비거리 명품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4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8백수새마을금고, 나눔냉장고에 100만 원 상당 식료품 기탁
- 92026년 군서면 기간제근로자(공공시설물, 청사청소 관리) 채용 공고
- 10「2026년 전라남도 농어촌진흥기금 융자사업」 신청 공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