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장영진 영광군의회의원, 2021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공약이행분야’ 최우수상 수상
기사입력 2021.12.23 14:39 | 조회수 1,682 “군민과 지역발전을 위해 미래를 생각하는 의정활동을 수행할 것”
장영진 영광군의회 의회운영위원장이 지난 15일 2021년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공약이행분야’에서 전국 지방의원 중 단 6명에게만 수여되는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방의회 역량강화 및 주민 신뢰기반 구축을 위해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공약이행 분야와 좋은 조례 분야로 나누어 해마다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이중 공약이행 분야의 경우 선거공보에 제시한 공약의 완료비율, 주민소통 활동 등에 대한 종합평가를 통해 수상자를 결정하고 있다.
장 의원은 초선(무소속) 의원으로서 지역화폐 도입, 학교 급식지원 센터 도입, 중·고생 무상 교복 지원, 공동체 공동급식 확대 등 영광군의회 의원 출마 당시 제시했던 주요 공약들을 대부분 이행해 주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노력해 왔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장영진 의원은 “지역 주민들께 약속했던 공약들을 지키려고 노력했던 부분을 인정받게 된 것 같아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보다 겸손한 자세로 지역 내 주요 현안 사업들의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장 의원은 지난 16일 ‘한국거버넌스학회’와 ‘무등일보’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5회 무등 행정·의정 대상에서 기초의회 분야」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3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4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5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6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7홍농읍 지사협, 「홍농산타를 만나는 특별한 하루」 성료
- 8홍농유치원, 아나바다 장터 수익금 홍농읍에 기탁
- 9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10국민건강보험공단 영광함평지사, 영광읍에 김치 200kg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