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법성문화진흥원에서 ‘법성포 역사 · 문화 탐방 길’을 소개하는 리플릿(leaflet)를 발간했다. 이 리플릿은 유서 깊은 법성포의 역사자원을 한눈에 둘러볼 수 있도록 사진과 함께 간략한 해설문을 함께 적어 탐방객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2021 전라남도 마을공동체사업’에 선정돼 지난해 법성문화진흥원 회원들의 법성진성 보존과 활용의 결과물이기도 한 이 리플릿의 내용은 조선 르네상스의 주인공 정조대왕이 직접 쓴 글자를 모아 마을 비에 새긴 진성마을 사람들의 마을 비를 비롯해 법성 원님으로 있을 때 임금과 사돈을 맺은 갑신정변의 주역, 박영효 아버지 이야기, 송도 기생 황진이와 한 달간의 사랑으로 유명했던 익산사람 양곡 소세양 관찰사의 법성포 예찬 시, 장원급제하고 법성원님이 된 홍대항 첨사와 ‘보은의 두꺼비 전설’ 등, 여기저기에 담긴 역사, 구전 설화 등의 정보가 간단한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담고 있다.
한편, 법성문화진흥원은 이번 리플릿을 영광군 내 주요 관광지등에 비치해 관광객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3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4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5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6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7홍농읍 지사협, 「홍농산타를 만나는 특별한 하루」 성료
- 8홍농유치원, 아나바다 장터 수익금 홍농읍에 기탁
- 9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10국민건강보험공단 영광함평지사, 영광읍에 김치 200kg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