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로 취업지원 나서

기사입력 2022.10.20 09:46 | 조회수 301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3.이모빌리티 엑스포 행사장에서 실시한 구인구직 만남의날.jpg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2일간 2022년 영광군 e-모빌리티 엑스포 전시관에서 지역 기업체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구직자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개최했다.

    영광군이 주최하고, (사)전남고용노동연구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영광군 대마산단 내 소재한 ㈜코멤텍, ㈜대풍이브이 등 4개 기업체가 직·간접적으로 참여했다.

    직접 참여한 2개 기업은 현장에서 채용 면접이 이루어졌으며, 간접참여 업체에 대하여는 군이 구직자에게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이력서 접수 대행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구인·구직 만남의 날은 중소기업 탐방 프로그램과 함께 진행되어 구직자에게 현장 견학의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관내 중소기업에 대한 관심과 취업의욕 제고를 위해 기업체 홍보 영상을 제작,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기업과 구직자가 소통하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원활한 인력 수급과 구직 희망자들의 취업난을 해소하기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광군은 영광군일자리지원센터(☎350-5517)를 운영하여 구직자에게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실업자 직업훈련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