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다선, 강필구 영광군의회의장 당선! > 뉴스 | 어바웃영광 지역포털

기사상세페이지

전국 최다선, 강필구 영광군의회의장 당선!

기사입력 2018.07.03 17:55

SNS 공유하기

tw tw ka tw fa url
-태풍피해 현장속으로 의정활동 시작-

1.전국 최다선, 강필구 영광군의회의장 당선!-1.JPG

영광군의회는 지난 2일 제232회 임시회를 열어 의장단을 선출하고 제8대 영광군의회 개원과 함께 태풍 피해 지역 현장을 둘러보는 것으로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오전 10시에 영광군의의회 의원 8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8대 전반기 의회 원구성을 위한 제232회 임시회를 개의하여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선출을 실시했다.

그 결과 제8대 전반기 군의회를 이끌어 나갈 의장으로 전국 최다선 8선 의원인 강필구의원이 만장일치로 당선되는 영광을 안았으며, 부의장에는 4선인 장기소의원, 의회운영위원장에는 박연숙의원, 자치행정위원장에는 임영민 의원, 산업건설위원장에는 장영진 의원이 선출됐다.

1.전국 최다선, 강필구 영광군의회의장 당선!-2.JPG

오후 2시에 개최된 개원식은 우리나라에 북상중에 있는 태풍 프라삐룬의 영향으로 가옥과 농경지 침수 등 많은 피해가 예상됨에 따라 외빈 초청을 취소하는 등 최대한 간략하게 진행했다.

개원식이 끝난 후 곧바로 백수 염산 등 피해가 심한 지역으로 달려가 피해 현장을 둘러보고 응급복구 지원을 약속하고 항구적인 복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강필구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서 「군민들에게 다가가는 열린 의회, 견제와 협력하는 균형 의회, 변화와 연구하는 창의 의회, 대화와 신뢰의 민주 의회」 를 약속했으며, “군민의 뜻에 부응하는 선진의회 지향과 지역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지역 발전을 이루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