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3대 해수욕장, 영광 가마미해수욕장 개장 > 뉴스 | 어바웃영광 지역포털

기사상세페이지

호남3대 해수욕장, 영광 가마미해수욕장 개장

기사입력 2018.07.13 17:59

SNS 공유하기

tw tw ka tw fa url

호남3대 해수욕장, 영광 가마미해수욕장 개장-1.JPG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13일 각급 기관사회단체장과 주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마미해수욕장 개장식을 갖고 본격적인 여름 피서철 손님맞이에 나섰다.

가마미해수욕장은 영광 9경중 하나에 속하는 영광군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이자, 1km의 드넓은 반달모양의 백사장과 낙조가 아름다워 예로부터 호남 3대 해수욕장으로 뽑힐 만큼 명성이 높은 곳이다.

최근 가족단위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 물놀이 시설과 카라반 등 새로운 체험공간을 조성하였고, 올해에는 야영장 데크시설 26면을 완공하여 보다 청결하고 안전한 해수욕장 운영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이러한 시설 보완뿐만 아니라 8월 4일부터 5일까지 해변가요제를 개최하고, 장어잡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함으로써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영광군은 올해 해수욕장 운영의 최우선 목표를 안전에 두고, 해양경찰서, 소방서,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자체 안전관리요원 등을 충분히 확보하여 사고 없는 해수욕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하여 이용객의 안전을 책임지게 될 119 수상구조대와 안전관리요원들은 “영광을 찾는 피서객들의 안전을 지키는 파수꾼으로서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여 군민과 함께 행복한 지역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결의를 다지기도 하였다.

김준성 군수는 축사를 통하여 “각종 편의시설 보완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하여 관광객들의 편의 증진은 물론 아름다운 추억과 낭만이 있는 해수욕장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친절 생활화와 건전한 행락질서 유지로 올해 방문한 피서객들이 내년에도 다시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