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스마트 e-모빌리티 엑스포 준비‘착착

기사입력 2018.06.27 17:33 | 조회수 459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초당대학교 산학협력단과 ‘드론경진대회’ 업무협약 체결-

    3.영광군, 스마트 e-모빌리티 엑스포 준비‘착착-1.JPG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26일 「2018 영광 국제 스마트 e-모빌리티 엑스포」(이하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하여 초당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영광군이 오는 10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개최하는 엑스포의 부대행사 중 하나인 ‘드론경진대회’의 효율적인 업무 추진은 물론 초당대학교의 엑스포 참여 협조를 주요 골자로 한다.

    ‘드론경진대회’는 선수전, 일반인전, 주니어전으로 나누어 다양한 경기를 볼 수 있는‘드론레이싱대회’, 드론 만들기 및 조종 체험, 드론 시뮬레이터 체험 등 다채롭게 구성되었으며, 초당대학교는 경진대회 운영과 드론 및 항공기 전시, 시연 공연 등을 통해 엑스포를 방문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3.영광군, 스마트 e-모빌리티 엑스포 준비‘착착-2.JPG

    특히 관내 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드론 교육을 엑스포 행사 1개월 전부터 사전에 실시하여 관내 학생들이 드론레이싱대회 주니어전에 직접 선수로 참가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김준성 군수는 “엑스포가 D-107일 앞으로 성큼 다가왔다. 영광군의 미래 먹거리인 e-모빌리티 산업의 초석이 될 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해 내실 있게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18 영광 국제 스마트 e-모빌리티 엑스포는 드론경진대회를 비롯하여 각종 포럼 및 세미나, 400여 대의 e-모빌리티 체험, e-모빌리티 자율경진대회, 블랙타임(할인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