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비상구를 습관적으로 확인하자!!

기사입력 2018.10.08 17:31 | 조회수 1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비상구.png

    화재가 발생 시 우리들은 인명피해 및 재산피해가 생기게 된다. 그러나 건물내부에 화재가 생기게 되면 특히 인명피해가 많이 생기게 된다. 이러한 점에서 우리는 평소에 소방시설과 피난구 비상구 등을 확인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우리는 일상적으로 건물 내부로 들어갈 경우 비상구가 어디 있는지 소화기가 어디 있는지 습관적으로 파악을 하지 않게 된다. 그러나 이러한 점이 우리에게는 치명적으로 작용할 수가 있다. 지금부터 예방적인 차원에서 습관적으로 관심을 갖고 보게 된다면 일어나지 않아야 할 화재가 만약에 생기더라도 대처를 하여 피해가 생기지 않을 수 있다. 우리 아이들에게도 상기시켜 주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다중이용업소를 운영하고 있는 관계자들은 고객들이 마음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소방시설에 대하여 특별히 신경을 써주기를 바란다. 화재 발생 시 소방시설이 작동이 수월하게 되지 않는다면 우리에게는 끔찍한 일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잘 유지하고 관리가 되어야 한다. 비상구 쪽에 물건 등을 쌓아 놓게 되어 대피 시 장애물이 될 수가 있으며, 위법행위 이므로 절대 훼손 및 폐쇄를 해서는 안 된다.

    이처럼 관심을 갖기를 바라며,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요소가 예방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
    backwardtop home